이번에도 두근두근 다음 강의를 기다리는 날고.
이번 강의는 제가 현재 가장 하고 싶어하는 해외 구매대행에 관한 이야기여서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후기도 저번 후기과 마찬가지로 강의 요약과 제 느낀 점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강의 요약
전체적인 해외 구매대행 프로세스와 팁 등을 알려주었습니다.
먼저 해외 구매대행이 딱 맞는 타입에 관련해 설명해주셨는데
1.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사람
2. 온라인 사업을 해야겠긴 한데 뭘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
3. 온라인으로 뭘 한번도 팔아본 적이 없는 사람
4. 내가 하는 노력에 비례해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
5. 월급보다 부업으로 더 많이 벌고 싶은 사람
6. 자고 있는데도 돈이 들어왔으면 좋겠는 사람
7. 큰 리스크가 없었으면 좋겠는 사람
8. 모아놓은 돈도 자본도 없는 사람
9. 근데 시간은 많은 사람
10. 온라인사업으로 월 100만원 벌고 끝내지 않을 사람
11. 퇴사 후 사업을 해서 경제적 자유를 빨리 얻고 싶은 사람
이러한 설명과 함께 시작합니다
중국 구매대행 프로세스
상품 소싱 - 상품 업로드 - 고객 주문 - 주문확인 - 제품발주 - 현지배송 - 배대지도착 - 통관 - 국내배송
이러한 프로세스를 하나씩 설명해주셨습니다
추천 온라인사업 테크트리
1단계 : 다양한 상품을 최대한 많이 올리고 팔리는 상품군에 대한 감을 쌓는다.
2단계 : 팔리는 상품이 생기면 이를 통해 판매경험, CS경험을 쌓아나간다.
3단계 : 팔리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가공해 판매량을 높히며 광고, 마케팅경험도 쌓는다
4단계 : 메인 상품을 발굴해 사입을 진행하며 원가를 낮추고 마진을 높힌다. 브랜딩으로 가치를 더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일단 상품이 팔려야 경험을 쌓고, 테크트리를 실현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상품을 올려야 팔리는가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소비자입장이 되어서 어떤 상품을 구매할 것인가 생각해보면 이야기가 빠를 것입니다.
또한 상품의 소싱법도 알려주셨는데 예를 들어 kc인증이 필요한 제품들은 사입판매 시에 인증비용이 들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있는 편인데 이러한 상품군들은 구매대행업자들이 소싱할만한 상품이 된다.
또한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뤄주었습니다.
후기
강의는 해외 구매대행의 전체적인 과정과 팁을 담고 있었습니다.
또한 맨 위에 서술했듯 강의 초반에 의지를 올려주는 말을 해주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제가 해석했을 때 구매대행이 딱 맞는 타입으로 자본, 경험이 없이 처음 통신소매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가장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제가 그런 사람이기에 더욱 몰입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강의만 듣고 바로 해외 구매대행을 시작할 수는 없지만, 디노님이 1시간이라는 시간동안 많은 꿀팁과 전체적인 틀을 잡아주셨기 때문에 세부적인 다른 정보를 찾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제가 적은 내용이 흥미롭고 더 많은 정보들을 얻고 싶다면 '월천버는 디노'님의 다른 강의나 '트렌드헌터'의 강의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광고 아닙니다)
감사합니다.